IOC 도쿄올림픽 개최 사실상 불가능 6월 10월 결정

#News|2020. 5. 22. 23:48

1년 연기된 도쿄 올림픽은 이제 취소라는 최악의 상황을 마주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6월 10월, 올림픽 취소 할지 말지를 결정합니다.



IOC 위원장은 내년에 대회를 열 수 없다면 올림픽을 취소하겠다는 말에 이어 5월 22일 존 코츠 IOC 조정위원장이 올림픽 개최는 사실상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백여섯 개의 각기 다른 나라에서 오는 1만 1000명의 선수, 2만 명의 취재진, 6만 명의 자원봉사자에 수십만 관중까지 고려한다면 이들 사이 감염을 우려할 수밖에 없다는 이유입니다.

올림픽을 열려면 선수들을 격리하고, 관중을 제한하며 언론 취재구역도 통제해야 한다고 내다봤는데, 모두 풀어내기 쉽지 않은 과제일것 입니다.

IOC 위원장은 몇 안 되는 선진국 외에는 이 사태에 대처할 수 없으며 널리 이용 가능한 백신이 개발된다 해도 온 세상이 나누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IOC 조정위원회는 일본의 올림픽 준비 상황을 총괄하는 만큼 올림픽 취소 발언에 무게가 실릴 수밖에 없을것입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5월 22일 올림픽 취소 가능성에 대해 IOC와 의견을 나눈 적이 없다고 했지만 일본은 1940년 동하계 올림픽에 이어 세 번째 올림픽 개최권 반납이라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댓글()